본문바로가기
  1. 소통/참여
  2. 알림마당
  3. 언론브리핑

언론브리핑

Notice Subject
대구 남구, 영남이공대학교와 어르신 놀이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담당부서
복지지원과 ( 053-664-2522 )
Date Created
2024-03-27
Noticer Name
이민우
Views
42
대구 남구는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와 22일 오후 1시 남구청 2층 회의실에서 유럽형 어르신 놀이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남구 시니어행복센터에 남구 관내 최초로 설치된 유럽형 어르신 놀이터에 대한 어르신들의 접근성 강화 및 야외 여가 활성화를 위하여 마련됐다.

❍ 협약식에는 대구광역시 남구 조재구 구청장,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물리치료과 강경우 학과장과 장종성 교수, 그리고 참여자로 활동할 예정인 노하준 학생 등 각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 주요 협약 내용은 △놀이터 내에서의 정기적인 건강교실 운영 △치매예방 및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참여하는 대학생을 위한 최대한의 지원 등을 약속했으며 기타 운영에 필요한 세부사항은 실무협의를 통해 결정하기로 하였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영남이공대학교는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학생 등 인력 지원과 프로그램 개발을, 남구에서는 자원봉사 관리를 위한 행정지원을 하게 된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유럽형 어르신 놀이터 조성사업은 어르신들께서 실내를 벗어나 야외에서 활동적으로 여가와 운동을 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본 사업 뿐만 아니라 치매극복사업, 스마트 경로당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하여 주시는 영남이공대학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영남이공대학교와 적극 협력하여 단순 설치에 그치지 않고 시설의 안정적인 정착과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여 성공적인 노인복지 정책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Attached File List
보도자료(240327(복지)대구 남구, 영남이공대학교와 어르신 놀이터 운영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2.jpg [3207613 byte] 첨부파일 미리보기 보도자료(240327(복지)대구 남구, 영남이공대학교와 어르신 놀이터 운영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1.jpg [3933005 byte] 첨부파일 미리보기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자료관리 담당자
미래정책과 양지은 (☎ 053-664-2164)
최근수정일 :
2023.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