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본관 입구 및 엘리베이터 내부에 청사안내판을 설치, 청원경찰 2명을 배치하여 해당부서를 최소한 3분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방문 사무실의 입구에는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 · 성명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배치도를 설치하고 전 직원은 신분증을 패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방문하셨을 때에는 즉시 하던 일을 중단하고 밝은 미소와 정중한 자세로 “어서 오십시오. 저는 ○○담당△△△입니다. 자리에 앉으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하며 친절하게 응대 하겠습니다.
노약자나 장애인, 임산부 등 몸이 불편한 분들은 1층 민원실 안내창구에 도움을 요청하시는 경우 담당직원을 즉시 호출해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시에는 업무대행 직원이 직접 처리해 드리며, 담당자와 통화를 원할 경우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하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 청사 내 부설주차장이 유료화 됨에 따라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09:00~18:00까지 운영하며, 주차요금은 주차 후 1시간 초과 시 10분마다 300원, 1일 최대 6,000원을 받습니다. 민원 방문 차량은 1시간, 장애인·국가유공자 차량은 2시간 주차요금을 면제합니다. 경차·승용차 요일제 참여차량 및 장애인·국가유공자 차량은 요금의 50%, 임산부 차량은 요금의 20%를 감면하며 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은 무료개방 합니다.
전화하는 고객을 위하여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이전에 “안녕하십니까?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먼저 상냥하게 인사를 하겠습니다.
고객의 의견을 끝까지 경청․메모한 후 중요사항을 한번 더 되짚은후 문의사항에 대하여 정확하게 답변토록 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과 △△△이었습니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끊은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한 경우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만일 끊어질 경우를 대비해 “○○○의 전화번호는 ○○○ - ○○○○입니다”라고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없는 경우 통화내용을 메모하여 1시간 이내에 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도록 하여 다시 전화하는 불편함이 없도록 처리하겠습니다.
홈페이지·우편·팩스로 민원 신청하는 고객을 위하여
접수된 민원은 30분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하게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구 홈페이지를 이용한 고객의 민원은 책임 있는 답변을 하도록 하겠으며, 처리가 불가능한 업무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 등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불복 또는 구제신청 방법등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으며, 이에 관한 조치계획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3개월 이내에 구 홈페이지(www.nam.daegu.kr)를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고객에게 협조를 구하는 사항
모든 고객은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이러한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청하시면 관계규정에 의거 민원 접수가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동일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고객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구정발전과 투명행정 구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업무처리에서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을 적극 알려 주시어 다른 공무원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