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 소통/참여
  2. 알림마당
  3. 언론브리핑

언론브리핑

Notice Subject
남구 대명2동“함께 가꾸는 petit(작은)농장 운영”업무 협약
담당부서
대명2동 행정복지센터 ( 053-664-3817 )
Date Created
2023-03-20
Noticer Name
조원호
Views
61
남구 대명2동“함께 가꾸는 petit(작은)농장 운영”업무 협약
- 더불어 사는 마을공동체 실현을 위한 작은 걸음 -
함께 가꾸는 쁘띠(작은)  농장 운영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종철)는 지난 17일, 대구광역시 청소년 문화의 집과 2023년 「주민자치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문화의 집 소유의 텃밭을 올해 연말까지 주민자치위원회를 필두로 한 조직단체 회원과 주민들이 공동경작 텃밭으로 대여 사용하는 ‘함께 가꾸는 작은(쁘띠)농장 운영’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 해당 텃밭은 청소년 문화의 집 후문 앞에 위치한 규모 22㎡의   야외 텃밭으로 그 중 8㎡는 비닐하우스 한 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청소년 문화의 집 대상 학생들의 체험 및 프로그램 공간으로 활용해오다 올해는 인근 주민들과 함께 텃밭을 가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 텃밭은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운영을 총괄하고 새마을, 바르게 등 봉사단체와 협력하여 꽃심기, 채소경작 및 수확물 나눔 등을 계획하고 이에 따른 소요예산 및 인력은 대명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 특히,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추진위원회와 협업하여 관내 청소년들이 텃밭 가꾸기 체험을 통해 모종을 심고 수확물 나눔으로 이웃과 소통하고 약자를 배려하는 공동체 정신을 배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협약에 참여하는 대구광역시 청소년 문화의 집 손병근 관장은 “작은 공간이지만 주민들이 텃밭을 함께 가꾸어 화합하고 수확의 기쁨과 나눔의 봉사까지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 대명2동 이병용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을 위해 텃밭을 무상  대여해 준 청소년 문화의 집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으로 민관이 합심하여 텃밭을 잘 가꾸어 주민 소통의 장이자 나눔과 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전했다.

❍ 최종철 대명2동장은 “앞으로도 관내 유관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여 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Attached File List
보도자료(230320(대2)남구 대명2동, 함께 가꾸는 작은(petit(쁘띠)) 농장 운영 업무협약)2.jpg [2027626 byte] 첨부파일 미리보기 보도자료(230320(대2)남구 대명2동, 함께 가꾸는 작은(petit(쁘띠)) 농장 운영 업무협약)1.jpg [202570 byte] 첨부파일 미리보기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자료관리 담당자
미래정책과 양지은 (☎ 053-664-2164)
최근수정일 :
2023.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