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 소통/참여
  2. 알림마당
  3. 언론브리핑

언론브리핑

Notice Subject
먹튜브를 찾아라! 유튜브 공모전 개최
담당부서
평생교육홍보과 ( 053-664-2164 )
Date Created
2020-08-10
Noticer Name
오정미
Views
63
어디 어디 숨었나? 남구 속 ‘맛집’
대구 남구청, 먹튜브를 찾아라!  유튜브 공모전 개최
- 8월~10월까지 최대 50팀 신청 접수, 우수영상 6작품 선정 시상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숨은 맛집 발굴 프로젝트 일환으로 전국 유튜버들을 대상으로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 남구는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최근 먹방 영상들이 인기리에 제작 방영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동네 구석구석에 숨어 있는 맛집을 발굴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외식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난해‘남구 물베기 맛집거리 편 먹방 공모전’에 이어 두 번째로 전국 먹방 유튜브 공모전을 추진한다. 

❍ 이번 먹방 유튜브 공모전은 지난해와 달리 수상작품을 통해 발굴된 맛집을 찾아 유튜버와 함께 홍보영상을 재촬영하여 음식점에 제공하고, 우수영상 6작품을 5분 분량의 통합 홍보영상으로 제작하여 명품남구 음식점 홍보영상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 공모전 참가신청은 8월 10일부터 30일까지이며, 먹방 제작에 관심 있는 국내 거주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유튜브 공모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본인이 사용하는 유튜브 계정명으로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 먹방 유튜브 영상은 앞산맛둘레길, 앞산카페거리, 안지랑 곱창골목, 바다맛길, 봉덕맛길 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및 남구 별미·대를 이은 음식점을 대상으로 먹거리골목 또는 음식점을 소개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대표 메뉴 먹방을 촬영하고, 10분 분량이내로 편집 제작하여 오는 8월 31일부터 10월 4일까지 본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등록하면 된다. 

❍ 등록된 영상은 마케팅 및 영상제작 전문가 등 4명의 심사위원이 기획력 및 영상제작능력, 정보전달력, 참신성, 업로드 등록 영상 조회수 등 심사표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 2명, 우수 3명 등 우수영상 6작품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 우수영상은 오는 10월 25일 안지랑 곱창골목에서 개최하는 ‘전국 고등·대학생 곱창요리 경연대회’에서 시상을 할 예정이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먹방 유튜브 공모전을 통해 우리 지역의 숨은 맛집을 찾아서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먹방 제작에 관심 있는 전국 유튜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Attached File List
200810-유튜브 공모전 인포그래픽.jpg [792582 byte] 첨부파일 미리보기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자료관리 담당자
미래정책과 양지은 (☎ 053-664-2164)
최근수정일 :
2023.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