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 소통/참여
  2. 알림마당
  3. 언론브리핑

언론브리핑

Notice Subject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메타버스 릴레이 분과회의」개최
담당부서
행복정책과 ( 053-664-2542 )
Date Created
2022-01-24
Noticer Name
김효진
Views
26
대구 남구, 진화된 대면×비대면 융합형 메타버스 회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메타버스 릴레이 분과회의」개최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1.17.~1.21.에 걸쳐 지역사회보장 연차별계획 시행결과 자체 평가를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릴레이 분과회의」를 진화된 대면-비대면 융합형 메타버스로 개최하였다. 

❍ 대구광역시 남구는 2021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계획 시행 추진 결과 평가를 위해 자체평가 TF팀을 구성하여 7개 전략 61개 세부사업에 대한 평가를 수행 중이다. 평가 TF팀은 민·관이 협력한 5개반(자문반, 연구반, 실무반, 주민 및 대학생 모니터반), 총 9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 이번 회의는 6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별 모니터링 수행과 함께 비대면 일상의 가속화에 따른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 증진을 돕고자 ‘대면×비대면 융합형 메타버스 회의’로 비대면회의의 진화된 방식을 새롭게 시도하였다.

❍ 남구는 코로나19 팬데믹 발생 초기부터 선제적으로 언택트 지역사회 복지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왔으며, 뉴노멀 시대 문화를 적극 반영하여 지역사회보장 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다.

❍ 이날 회의에서 6개 실무분과 위원들은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 매뉴얼에 따라 결과를 자체 모니터링하고,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가상공간에서 각자의 개성대로 꾸민 아바타로 자유로운 토론에 참여하며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었다.

❍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향후 남구의 지역복지 전반에 메타버스 기법을 적용하여 가상공간에서 실제 상황처럼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다양한 복지 욕구를 충족하고, 대면과 비대면을 융합하여 지역복지의 지속적인 발전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메타버스를 통해 시·공간의 제약을 넘는 민·관 협업과 소통을 기반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추어 지역 주민의 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다”며“앞으로 남구만의 ‘N형 복지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ttached File List
보도자료(220124(행복)대구 남구, 진화된 대면X비대면 융합형 메타버스 회의 개최).png [1265766 byte] 첨부파일 미리보기 보도자료(220124(행복)대구 남구, 진화된 대면X비대면 융합형 메타버스 회의 개최).jpg [51662 byte] 첨부파일 미리보기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자료관리 담당자
평생교육홍보과 김지혜 (☎ 053-664-2164)
최근수정일 :
2022.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