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 소통/참여
  2. 알림마당
  3. 언론브리핑

언론브리핑

Notice Subject
'희망배달마차'가 드리는 희망 가득한 희망푸드박스
담당부서
평생교육홍보과 ( 053-664-2164 )
Date Created
2021-10-01
Noticer Name
오정미
Views
30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 ㈜이마트
희망배달마차가 드리는 희망 가득한 희망푸드박스

- 대구 남구 지역 소외계층 200세대 대상 9백만원 상당의 희망푸드박스 전달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30일,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이마트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9백만원 상당의 희망푸드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 남구청은 지난 30일 조재구 남구청장, 안희종 남구사회복지협의회장, 정재우 남구사회복지협의회 사무국장, 이종수 이마트 만촌점 부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푸드박스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희망푸드박스는 대구 남구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의 일상생활을 돕기 위해 남구지역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대상자에게 전달된다.

❍ 금번 행사는 ㈜이마트의 사회공헌사업으로, 대구 남구 지역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 200세대를 직접 발굴?선정하여 희망푸드박스 200박스를 지원한다. 희망푸드박스는 9백만원 상당으로 박스당 라면, 고추장, 식용유 등 4만5천원 상당의 생필품 10종으로 구성되어있다.

❍ 안희종 남구사회복지협의회장은 “남구지역의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선물을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뿌듯하게 생각하며, 항상 후원을 아끼지 않는 ㈜이마트와 사업진행에 적극협조 해주는 남구청에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항상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애쓰시는 대구사회복지협의회를 비롯해 금번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후원해준 이마트에게도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우리 남구 지역의 생활이 어려운 지역 주민들이 이번 희망푸드박스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생활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한편, ‘희망배달마차’는 ㈜이마트 전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후원기금을 재원으로 대구광역시 취약계층 중 복지사각지대 및 도움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를 발굴‧모색하여 지역밀착형 통합 지원체계를 구축‧지원하는 사회적 안전망 기능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Attached File List
210930(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 이마트 후원물품 기탁)04.JPG [2524931 byte] 첨부파일 미리보기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자료관리 담당자
평생교육홍보과 오정미 (☎ 053-664-2164)
최근수정일 :
2020.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