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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민원 메시지수신 서비스

이용안내

생활민원 메세지수신 서비스 실시

1.메세지작성(문자/포토/동영상), 2.수신번호입력, 3.메시지전송, 4.정부통합전산센터 MOG/W수신및재선송, 5.해당기관 메세지 접수
  • 종전 전화통화를 통한 민원접수 방식을 개선하여, 언제 어디서나 주민들이 휴대전화메시지(SMS/MMS)를 이용 주민불편사항, 문의사항, 건의사항 등을 저렴하고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메시지수신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1.메세지작성(문자/포토/동영상), 2.수신번호입력, 3.메시지전송, 4.정부통합전산센터 MOG/W수신및재선송, 5.해당기관 메세지 접수

MO(Message Oriented) 서비스란

  • MO 서비스는 휴대전화 이용자가 작성한 단문자나 동영상 등의 SMS, MMS를 특정번호로 보내면 실시간으로 기관의 PC나 서버등에서 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활용방법

    • ☞ 남구 서비스번호 ☎ #11103000
    • 1. 문자내용에 사진/동영상 등을 첨부하여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 2. 수신번호에 남구 서비스번호(#11103000)를 입력합니다.
    • 3. 메시지 전송 버튼을 누릅니다.
    • 4. 메시지가 정부통합전산센터를 경유하여,
    • 5. 남구 기관 서버에 접수 후 해당부서 통보 후 정상근무일에 해당민원을 처리합니다.
      ※ 건당 메시지 발송요금은 휴대전화 이용자가 부담하며 별도의 부가요금(건당 정보이용료)은 미 부과

활용분야(예시)

  • 생활민원:불법쓰레기 투기, 불법 광고 등(단, 불법 주차는 안전신문고 앱으로만 신고 가능합니다.)
  • 민원건의 : 각종 주민 불편사항 개선 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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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관리 담당자
기획조정실 이혜인 (☎ 053-664-2134)
최근수정일 :
2023.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