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 소통/참여
  2. 알림마당
  3. 언론브리핑

언론브리핑

Notice Subject
야경이 아름다운 이색적인 카페 맛집 모집
담당부서
평생교육홍보과 ( 053-664-2164 )
Date Created
2021-04-30
Noticer Name
오정미
Views
12
남구 야간명소에서 커피 한 잔 할래요? 남며들다(남구에 스며들다)
대구 남구, 야경이 아름답고 이색적인 카페 맛집 모집

- 5월 28일까지 옥외영업 카페 20개소 모집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앞산의 자연경관과 어울리는 야간명소를 발굴하고 외식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5월 28일까지 야경이 아름답고 이색적인 카페 맛집, ‘야~ 이 맛집!’ 참여 음식점을 모집한다. 

❍ 이번 야경이 아름답고 이색적인 카페 맛집 ‘야~ 이 맛집!’ 사업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식품접객업소의 옥외영업이 원칙적으로 허용됨에 따라, 남구 내 야경이 아름답고 이색적인 카페를 지정해 야간명소를 발굴하고 외식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 모집대상은 일반음식점 또는 휴게음식점 중 루프탑, 테라스 등 옥외영업을 신고한 카페로 주로 커피, 음료, 디저트, 다과류, 아이스크림류를 조리 판매하는 업소 총 20개소를 선정한다. 

❍ 남구 지역에 본점 및 사업장이 있는 일반음식점 또는 휴게음식점 영업자면 신청 가능하며, 신청업소를 대상으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야경, 특색, 맛, 청결, 접객마인드를 갖춘 우수한 카페를 선정할 계획이다.

❍ 선정된 업소에는 ‘야경이 아름답고 이색적인 카페 맛집’ 표지판 제작 부착과 위생·방역물품 지원, 음식문화개선 및 좋은 식단 실천 사업 시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구청 홈페이지와 SNS에 지정업소를 적극 홍보해 널리 알리고 각종 행사와 관광객 방문 시 지정업소 이용을 권장할 예정이다. 
    
❍ 신청접수는 오는 5월 28일까지이며, 신청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대구 남구청 홈페이지(https://nam.daegu.kr)를 참고하면 된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야경이 아름답고 이색적인 카페 맛집 사업으로 관광객과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간명소를 발굴하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외식업 상권을 활성화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야경이 아름답고 특색있는 카페에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자료관리 담당자
평생교육홍보과 오정미 (☎ 053-664-2164)
최근수정일 :
2020.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