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 소통/참여
  2. 알림마당
  3. 언론브리핑

언론브리핑

Notice Subject
청년키움식당 대구앞산점 운영팀 최종 선정
담당부서
평생교육홍보과 ( 053-664-2164 )
Date Created
2021-04-09
Noticer Name
오정미
Views
62
청년키움식당 대구 앞산점 운영팀 최종 선발

- 창업 아이템이 우수하고 의지가 강한 청년 3개 팀 선정 -
- 창업 전 실질적인 매장 운영 기회 제공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와 함께 지난 2일 ‘청년키움식당 대구 앞산점’ 참가팀에 대한 최종 심사에서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청년 3개 팀을 선발했다고 9일 밝혔다.

❍ 남구와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28일까지 청년키움식당 대구 앞산점 운영팀을 공개모집한 결과, 총 9개 팀이 접수되어 1차 서면 심사와 2차 조리 실습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창업 아이템이 우수하고 의지가 강한 청년 3개 팀 6명을 최종 운영팀으로 선발했다.

❍ 이번 청년키움식당 대구 앞산점 운영팀 심사에는 식품관련 교수, 외식업 대표, 파워 블로거 등 5명으로 구성된 외식 창업 컨설팅 전문가들이 참여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진행됐다.

❍ 청년키움식당 대구 앞산점이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앞산카페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주변 상권이 뛰어난 덕분으로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식사 메뉴 레시피를 보유한 팀과 커피, 베이커리를 활용한 디저트 메뉴 레시피를 보유한 팀이 많이 참여했다.

❍ 오는 4월 말부터 6월 말까지 청년키움식당 대구 앞산점을 운영하게 될 1기 팀은 ‘양동이 파스타팀’으로 확정됐다.

❍ 양동이 파스타팀은 주로 20대와 30대 여성을 핵심 고객층으로 하여 ‘스트레스 신(辛)나게 날리자’ 라는 슬로건으로 매운커리크림 파스타, 곁들여 필라, 접어 먹는 피자를 대표 메뉴로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 남구는 오는 4월 30일까지 1기 양동이 파스타팀에 대해 계명문화대학교에서 메뉴 개발 컨설팅, 고객 서비스, 소상공인 자금 대출, 위생, 사진기법, 브랜드 이미지, SNS 마케팅을 지원하고, 청년팝업레스토랑 출신 외식업소를 방문해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전수 받을 예정이다.

❍ 청년키움식당 대구 앞산점은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마무리 하고 오는 5월 1일부터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청년키움식당 대구 앞산점 운영팀으로 최종 선정된 분들에게 축하를 드리고, 이번 청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창업지원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계명문화대학교와 협력을 통해 청년들의 외식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자료관리 담당자
미래정책과 양지은 (☎ 053-664-2164)
최근수정일 :
2023.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