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 소통/참여
  2. 알림마당
  3. 언론브리핑

언론브리핑

Notice Subject
오수관로 설치공사로 차량통행 부분 제한
담당부서
평생교육홍보과 ( 053-664-2164 )
Date Created
2020-10-21
Noticer Name
오정미
Views
83
남구청, 오수관로 설치공사로 차량통행 부분 제한

▸ 희망교 ~ 봉명네거리 ~ 남구청네거리 구간 오수관로 설치 공사 추진
▸ 1~2개 차로 점용에 따른 부분 통제로 차량 서행 및 우회도로 이용 협조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희망교~봉명네거리~남구청네거리 구간 차로를 점용하여 오수관로 설치공사를 추진하며, 이에 따라 공사 구간 내 1~2개 차로를 부분 통제할 예정이다.

❍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하수도 악취방지와 수질개선을 위해 시행 중인『이천ㆍ봉덕지구 오수관로설치공사(2단계)』의 일환으로 희망교~봉명네거리~남구청네거리 구간 오수관로 설치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 금번 오수관로 설치공사는 22일(목)부터 착공하여 이천로(봉명네거리~남구청네거리) 구간은 올해 11월까지 완료하고, 희망로(희망교~봉명네거리) 구간은 내년 2월까지 공사 완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공사 기간 내 1~2개 차로 점유에 따라 도로 부분 통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 평소 차량 통행량이 많은 희망로와 이천로 차로를 점유하여 공사하는 만큼 출·퇴근 시간(오전 6시~9시, 오후 5시~9시)을 제외한 시간에 공사를 시행하고, 운전자가 사전에 공사 구간을 인지할 수 있도록 공사안내표지판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안전시설물을 병행 설치할 계획이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오수관로 설치공사의 지속적 추진으로 지역 주민 모두가 위생적이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금번 공사로 통행 차량 불편이 초래되는 점 양해하여 주시고, 되도록이면 우회도로를 이용하거나 감속운전을 하는 등 주민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자료관리 담당자
미래정책과 양지은 (☎ 053-664-2164)
최근수정일 :
2023.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