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 소통/참여
  2. 알림마당
  3. 언론브리핑

언론브리핑

Notice Subject
남구청, 2020년도 설맞이 종합대책 추진
담당부서
평생교육홍보과 ( 053-664-2164 )
Date Created
2020-01-13
Noticer Name
김정연
Views
35
남구, 설맞이 종합대책 추진
- 1월 13일부터 31일까지 설 종합대책 추진 기간 -
- 주민 생활과 밀접한 9개 과제 중점 추진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주민들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맞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  구는 13일부터 31일까지 설 종합대책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응으로 주민들이 안전하게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  분야별 중점추진 과제로는  ▴물가안정 및 유통질서 확립 ▴근로자 지원 대책  ▴귀성객 특별 교통대책 추진
 ▴취약계층 지원 및 보호  ▴화재 및 산불 예방 대책  ▴각종 안전사고 및 재해 예방 대책 ▴시민생활 불편 해소
 ▴환경정비 및 생활쓰레기 수거대책 ▴공직기강 확립 등이다.

❍  특히, 각종 주요시설물과 공사장 등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보건ㆍ쓰레기ㆍ교통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서는 상황실 및 대책반을 운영함으로써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한다.

❍  또한, 남구청 외 47개소 공공기관, 학교 등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여 주차편의를 도모하고, 보건소 비상진료반 편성·운영 및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 지정·운영으로 24시간 응급의료체계를 유지한다.

❍  쾌적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음식물쓰레기 감량 유도 및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홍보를 강화하며, 상황반·기동처리반 운영으로 환경정비 및 쓰레기 처리에도 효율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다.

❍  이와 함께 물가대책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성수품의 원활한 공급과 가격 안정화와 노력하고, 명절 기간 소외되거나 어려움을 겪는 주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독거노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 지원을 강화하여 훈훈하고 정이 넘치는 명절 분위기 조성에도 앞장 설 예정이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주민들이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각 분야별 중점 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자료관리 담당자
평생교육홍보과 오정미 (☎ 053-664-2164)
최근수정일 :
2020.02.05